본문 바로가기

소잡소 이야기

투뿔한우 중 최고 맛있는 부위는 어디일까요?

여러분 안녕하세요. 투뿔한우를 사랑하는 '소잡소' 입니다. 소고기는 머리부터 꼬리까지 하나도 버릴 것 없는 고기로 육회,스테이크,갈비탕,구이용,요리용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는 음식입니다.우리 조상들은 소를 무려 120부위로 구분해 그 맛을 즐겼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그 만큼 한우는 사람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각종 맛의 즐거움을 주며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한우로 근사한 식탁이 완성됩니다.

 

 

누구에게나 익숙한 갈비,등심,안심 이외에 목심,앞다리,양지,채끝,우둔,설도,사태등으로 나눠져서 많은분들이 한우로 좋아하십니다. 소고기는 많은 육고기 중 비타민B12가 많이 들어있는데 비타민 B12는 우리 몸의 두뇌 및 신경과 혈액 건강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주는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많아서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음식이며 기력을 회복하는데 필히 즐겨먹는 음식입니다.

 

 

안심부위는 갈비뼈 안쪽에 위치한 살로 운동량이 많지 않아 소고기 부위 중에서도 가장 부드러운 부위에 속하며 소 한 마리에서 나오는 양이 2%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귀하고 또 가격이 제일 비싼 부위에 속하는 부위입니다. 안심은 씹는 맛이 부드러워서 보통 구이나 스테이크로 이용하는데 안심스테이크와 등심스테이크를 개인별 취향에 따라서 맛의 즐거움을 느끼십니다.

 

 

등심부위는 소의 목 부분에서 허리에 이어지는 살로 살코기가 많고 사이사이에 지방이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흔히 우리가 말하는 마블링이 좋아서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 맛이 바로 감칠맛을 내는 소고기의 이노신산 입니다. 등심을 나눠보면 윗등심살, 꽃등심살,아래등심으로 나눠지며 가장 비싸고 육즙이 진한 꽃등심살, 힘줄이 없어 스테이크용으로 많이 쓰는 아랫등심살등으로 나눠집니다.

 

 

양지부위는 소 부위 지방과 결합조직이 많아 육질이 질긴 편이긴한데 치마살과 업진살,차돌박이등 국물을 우려나는 즐겨먹는 부위입니다. 소잡소는 다양한 부위를 골라담기를 통해서 소량으로 구입이 가능하며 한 분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1++등급 한우를 맛보게 해 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하늘이 무너져도 지키는 신념으로는 맛,신선도,배송은 필히 최상의 만족도를 드리기 위해서 연구하며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잡소 투뿔한우여야 하는 이유? 드셔보시면 처음 느껴보는 맛을 진정으로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